'줌바코리아 TV' 제이강사 인터뷰 [1] - 줌바 댄스의 열정과 매력에 대하여

장세진 기자 승인 2019.09.15 09:05 | 최종 수정 2021.03.05 18:32 의견 0


[댄스TV=장세진 기자] '줌바코리아' 밴드와 유튜브 '줌바코리아 TV' 를 운영하며 인기 줌바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제이 강사의 단독 인터뷰가 진행됐다.

주로 어떤 사람들이 줌바댄스를 배우러 오는지에 대한 질문에 "주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 이후에는 줌바 자체의 매력에 흠뻑 빠져든다." 고 전한 그는 "특히 라틴음악이나 춤 자체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며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과 파티를 원하는 분들도 줌바를 굉장히 좋아한다." 고 답했다.

줌바댄스 강사들의 본 직업군은 댄서 뿐 아니라 일반 회사원, 은행원, 병원을 비롯한 전문직 등 굉장히 다양하다고 밝힌 제이 강사는 그들이 열정적으로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줌바댄스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를 이어갔다.

"줌바댄스는 다른 장르에 비해 접근이 쉬워요. 동작이 쉽고 반복적이기 때문에 몸치라 걱정하는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어요. 어린 학생들이나 노년층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죠."

댄스TV 와 인터뷰를 진행중인 제이 강사 / 사진=장세진 기자

제이 강사는 줌바댄스가 다른 춤 장르와의 차별화 된 점 중 하나가 '공연이 곧 파티' 라는 특별함이라고 전했다.

일반적인 공연의 경우 '공연하는 사람' 과 '객석에서 보는 사람' 이 분리되어 있지만, 줌바댄스는 다 같이 즐기는 파티처럼 '위에서 리드하는 사람' 과 '아래에서 팔로우하는 사람' 이 같은 음악에 같은 동작으로 함께 호흡하며 진짜 파티의 분위기를 형성한다는 것이다.

2019년 하반기에 전국 지역별로 스페셜 클래스가 잡혀 바쁜 나날을 보낼 예정인 제이 강사는 특히 9월 중 말레이시아 행사에 초청을 받은 바 있다.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랫동안 그녀를 지켜봐 온 행사 주최측이 직접 연락을 취한것이다.

"첫 해외 진출이라 떨리기도 하지만 기대가 많이됩니다. 2020년에는 좀 더 많은 세계시장에 진출하길 바라며, 함께 동참하고 많은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려요."

해외 페스티벌에서 직접 초청 할 정도의 유명 댄서로 성장하는 배경에는 본인을 아끼고 사랑해주는 밴드 회원들과 팬들의 힘이 크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듯한 제이 강사의 크나 큰 행보가 기대된다.

촬영/편집 : 김용환 기자
인터뷰 : 김아라 기자

dancetv7@naver.com
Copyright(C)DANCETV. All rights reserved. 저작권자(c)댄스티브이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

저작권자 ⓒ 댄스TV 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